안드로이드 하드웨어 기기 인식 및 직접 설치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하드웨어 기기를 사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데, 이를 위한 작업을 적어둔다.

기기에서 usb 연결 시 디버깅 모드가 되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어플리케이션 > 개발 > USB 디버깅을 체크해두면 된다.

그리고 usb 연결을 하면 바로 인식이 된다. (리눅스의 경우 바로 인식 되고, 윈도우즈는 특별한 설정이 필요하다. 윈도우즈는 여기서 다루지 않는다.)
이를 확인하려면 platform-tools 폴더 내에서 ./adb devices 를 입력하면 연결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이때, 인식이 제대로 되었다면 List of devices 아래에는 번호가, attached 아래에는 device 라고 나와야 한다.
만약 나오지 않고 ??? 와 no permission이 나온다면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것이다.

제대로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http://developer.android.com/guide/developing/device.html 글을 참고하면 된다.

간단히 말하면, /etc/udev/rules.d/51-android.rules 파일을 생성해서, 그 안에 아래와 같이 적어준다.
SUBSYSTEM=="usb", ATTR{idVendor}=="0bb4", MODE="0666", GROUP="plugdev"
이때, ATTR{idVendor}의 값은 위 페이지 아래에 나와 있는 기기에 대한 값을 적어주면 된다. (위에 값은 HTC의 값이다.)
그리고 GROUP 값은 기기 접속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그룹을 명시해주면 된다. (정확히 어떤 그룹을 의미하는 지는 모르겠다.)

그리고 생성된 파일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권한을 변경해주면 된다.
chmod a+r /etc/udev/rules.d/51-android.rules

이제, 기기 인식이 끝났으므로 ant installd 를 실행하면 현재 연결된 기기에 바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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